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깔끔하게 총정리

by 달빛쿠마 2020. 2. 7.

안녕하세요, 콩교수입니다. 다양한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시간, 이번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해외 출장이 잦으신 분들 누적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확인하시고 유효기간 초과로 소멸되지 않도록 사용처를 미리 확인해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온오프라인에서 아주 다양한 사용처를 제공하고 있는만큼 여러분들 스스로에게 적합한 사용처를 하나씩 잘 확인해보시고 용도에 맞게 지혜롭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1.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대한항공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마일리지 사용처 확인이 제공되지 않으니 PC로 접속하시거나 모바일 브라우저의 데스크톱 화면 설정을 통해 PC 화면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한항공 웹사이트 : https://www.koreanair.com/korea/ko.html


2. 로그인 후에는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확인하신 후, [마일리지 사용]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가능한 마일리지 확인 후 마일리지 사용 메뉴 클릭
사용가능한 마일리지 확인 후 마일리지 사용 메뉴 클릭

4. 하단에 나타나는 서브메뉴를 통해 각각의 사용처를 확인합니다. 현재는 항공 보너스, 로고 상품, 코트룸 보너스, 마일로 호텔로, 마일로 리무진, 마일로 렌터카, 문화 체험 상품, KAL 라운지 보너스까지 총 여덟 가지 서비스에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각 사용처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사용 메뉴의 하위메뉴를 통해 각 사용처를 확인
마일리지 사용 메뉴의 하위메뉴를 통해 각 사용처를 확인

항공보너스

항공보너스는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항공권을 예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승급 보너스가 제공되는데요,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예매를 처음부터 진행하는 경우라면 [보너스 예매]버튼을 눌러 예매를 진행해주세요. 이미 예매를 완료하신 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나의 예매]버튼을 눌러 기존 예매된 좌석 등급에서 고등급 좌석으로 승급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후에는 화면에 표시된 안내대로 차근차근 정보를 입력하신 후 진행해주세요.

항공 보너스 사용처 확인
항공 보너스 사용처 확인

 

로고 상품 구매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대한항공 로고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권지갑, 옥스포드 블록, 에코백, 모형비행기, 로고 스티커, 여행 담요세트, 파우치, 헤드폰, 텀블러, 인형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중이지만 간혹 품절된 상품들도 보입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고 구매 가능한 상품 중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은 환경이 저금통(1,500마일)이고 가장 고가의 상품은 테디베어 세트(12,000마일)입니다. 원하시는 상품을 확인하셨으면 해당 상품의 우측에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절차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로고상품 구매 사용처 확인
로고상품 구매 사용처 확인

코트룸 보너스

출국 전 공항 코트룸에 코트를 맡기실 때에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벌을 1일 보관 시 400마일이 사용되고 최대 5일까지 보관가능합니다. 따라서 최대 보관기간인 5일동안 1벌을 보관하면 2000마일이 필요하겠죠.

코트룸 보너스 사용처 확인
코트룸 보너스 사용처 확인

마일로 호텔로

마일로 호텔로는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활용 호텔예약 서비스입니다. 대한항공 직영&제휴호텔인 서귀포 KAL호텔, 제주 KAL호텔, 그랜드 하얏트호텔(인천), 와키키키 리조트 호텔, 인터컨티넨탈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 호텔 등 총 다섯 곳 중 한 곳을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호텔을 선택하신 후 여정날짜를 선택 하신 후 즉시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경우, [지금 마일 공제]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현장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경우 [호텔에서 마일 공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원하는 객실과 옵션, 요청사항 등을 입력하여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일로 호텔로 사용처 확인
마일로 호텔로 사용처 확인

마일로 리무진

공항 리무진을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총 세 개의 루트를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인천공항부터 시내까지는 2,000마일리지, 김포공항부터 시내까지는 1,000마일리지, 김포공항부터 인천공항까지는 1,000마일리지가 공제된다고 하네요. 발급일로부터 유효기간은 1개월이니 발급 후에 바로 사용하시고, 혹시 미사용하신 경우라면 1개월 이내에 환급받으시면 됩니다.

마일로 리무진 사용처 확인
마일로 리무진 사용처 확인

마일로 렌터카

마일리지로 이용 가능한 렌터카 서비스입니다. 대여 및 반납은는 제주도에서만 가능합니다. 주중(일~목)과 주말(금~토) 및 성수기에 따라 금액이 다르니 잘 확인하시고 하단에 대여정보를 기입하신 후 렌트 진행하시면 됩니다. 렌트 가능한 차종은 화면 우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로 렌터카 사용처 확인
마일로 렌터카 사용처 확인

문화 체험 상품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키자니아, 민손촉을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성인 또는 어린이 여부, 인원수 등에 따라 1,500마일리지에서 3,000마일리지까지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달라집니다. 상품 선택 후 하단에 고객정보를 입력하신 후 [계속]버튼을 눌러 나오는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혹시 키자니아를 선택하실 경우 2020년 2월 초 내부행사로 인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키자니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신 후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문화 체험 상품 사용처 확인
문화 체험 상품 사용처 확인

KAL 라운지 보너스

라운지 보너스는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제선은 4,000마일리지가 사용되고 국내선은 2,000마일리지가 사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에서 국제선 또는 국내선 여부를 선택하신 후, 이용고객을 선택하고 하단에 [라운지 쿠폰 발급하기]버튼을 누르면 쿠폰이 발급됩니다. 그 쿠폰을 가지고 공항에 가셔서 라운지 입장 시 제시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AL 라운지 보너스 사용처 확인
KAL 라운지 보너스 사용처 확인

지금까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항공권 예매, 호텔예약, 렌트카, 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마일리지 사용처를 서비스하는 만큼, 누적된 마일리지를 꼼꼼히 확인하셔서 꼭 필요한 서비스에 지혜롭게 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워라밸대학교는 바쁜 일과 중에도 각자의 취미, 문화생활, 건강 등은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댓글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