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한눈에 알아보기

by 달빛쿠마 2020. 2. 8.

안녕하세요, 콩교수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을 설명드렸었죠. 대한항공의 경우 온라인에서 마일리지로 구매한 쿠폰을 발급받아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였다면 아시아나의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발급 받아 진행하는 사용처도 있고, 미리 연락하여 마일리지 사용에 따른 서비스를 확약 받거나 오프라인 지점에서 제시를 해야 하는 등 사용처에 따라 사용법이 상이하니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마일리지 사용처를 안내하고 있는데요, 저와 함께 아시아나항공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하나씩 자세하게 확인해보시죠.

 

아래 URL로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 https://www.flyasiana.com/C/KR/KO/index

[아시아나클럽]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아래와 같이 [마일리지사용] 항목의 하위 메뉴로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제휴항공사, 마일리지사용몰의 항목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들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를 크게 세 곳으로 나눈것인데요. 하나씩 알아보기 위해 우선 가장 위에 있는 [아시아나항공]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시아나 항공 메뉴 클릭
아시아나 항공 메뉴 클릭

1. 아시아나항공 사용처

아시아나항공 내에서의 마일리지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마일리지로 항공권 예매, 좌석승급을 제공하고요, 부가 서비스로 초과수하물 결제, 라운지 이용, 비동반 소아/청소년 서비스, 반려동물, 유료좌석 서비스 등을 마일리지로 이용 가능합니다.

 

1.1 마일리지 항공권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탭을 누르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버튼을 눌러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간별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를 참고하시고 유효기간 및 환급안내를 눌러 유의사항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권일로부터 1년이고 연장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처 확인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처 확인

1.2 마일리지 좌석승급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좌석을 상위 클래스로 승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좌석 승급시에는 예약센터에 미리 문의하셔서 예매하신 클래스가 승급 가능한 클래스인지 확인하시고 온라인에서 승급신청 예정이라는 사실을 전달하시어 확약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승급신청 방법은 아시아나 홈페이지를 로그인 하셨으면 웹사이트 우측상단에 MY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시면 [마이 아시아나]버튼이 팝업화면으로 나타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이 이동됩니다. 우측 하단의 [항공권 예약현황]버튼을 누르시고 [예약상세 조회]화면으로 이동하여 마일리지 좌석승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일리지 좌석승급 사용처
마일리지 좌석승급 사용처

 

1.3 부가서비스-초과수하물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 경우 초과수하물에 대한 요금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출발 당일 체크인 시 현장에서 직접 마일리지 사용 신청을 하시면 되고 마일리지는 당일 항공편 이용을 통해서 발생하는 마일리지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왜냐하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항공편이 도착지에 도착한 이후 익일 오전에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가서비스 초과수하물 사용처
부가서비스 초과수하물 사용처

1.4 부가서비스-라운지 이용

아시아나 항공 각 공항별, 클래스별 라운지를 마일리지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일반회원과 동반자는 김포공항, 제주공항 국내선 라운지를 1,500마일리지에 이용 가능하고 이 외에 골드회원, 다이아몬드 회원, 플래티늄 회원 등 회원등급에 따라 이용 가능한 공항 라운지가 달라집니다. 아래 표를 자세히 확인해보시고 자신에 해당하는 조건의 라운지를 현장에서 신청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라운지 이용 사용처
부가서비스 라운지 이용 사용처

1.5 부가서비스-비동반 소아/청소년 서비스

이 서비스는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고 혼자 여행하는 소아(만5세 이상 ~ 만12세 미만) 및 청소년(만12세 이상 ~ 만 17세 미만)을 위해 담당직원이 배정되어 함께 출국심사  및 출발편 탑승구까지 동행하고, 목적지 공항에 도착 시에는 직원이 함께 입국수속 진행, 수하물 수취 후 연결지 공항으로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출발 24시간 전까지 아시아나 예약센터를 통해 신청하신 후 확약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의 경우 구간 당 10,000마일리지가 공제되고 청소년의 경우 구간 당 15,0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부가서비스 비동반 소아, 청소년 서비스 사용처
부가서비스 비동반 소아, 청소년 서비스 사용처

1.6 부가서비스-반려동물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요금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선/국제선 여부, 여정 구간, 케이지를 포함한 반려동물의 무게 등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상이하니 공제기준을 명확히 확인하시고 반려동물을 동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려동물의 경우에는 운송 가능 동물은 개, 고양이, 새로 한정되어 있고 기내 반입 또는 위탁 수하물 조건이 모두 다릅니다. 서비스 이용 전 다음 반려동물 동반 가이드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반려동물 동반 가이드 :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traveling-with-pets)

부가서비스 반려동물 사용처
부가서비스 반려동물 사용처


1.7 부가서비스-유료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 레그룸, 로얄 비즈니스 등 유료좌석을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사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것 역시 마찬가지로 여정 구간, 유료좌석 종류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상이합니다. 참고로 유료좌석인 이코노미 스마티움과 레그룸은 일반좌석에 비해 넓은 다리공간을 가지고 있고 로얄 비즈니스는 180도 침대형 시트를 제공하는 좌석입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의 [여행]메뉴 > [유료 부가서비스]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유료좌석 사용처
부가서비스 유료좌석 사용처


2. 스타얼라이언스/제휴항공사 사용처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최초로 설립된 글로벌 항공 동맹체로 28개 회원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에서 제공하는 항공편과 제휴 항공사인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의 좌석승급, 세계일주 서비스도 마일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28개 회원 항공사
스타얼라이언스 28개 회원 항공사


2.1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앞서 말씀드린대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의 항공편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화면의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버튼을 눌러 예매화면에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처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사용처

2.2 스타얼라이언스 좌석승급

아시아나 항공 좌석승급과 마찬가지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의 기존 좌석을 상위 등급의 좌석으로 승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좌석 승급하러 가기]버튼을 누르시면 스타얼라이언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마일리지 공제 회원수와 탑승객 수를 선택 하신 후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시면 좌석 승급이 가능합니다. 신청 하시기 전 좌석승급 가능 항공편과 클래스와 승급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신하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좌석승급 사용처
스타얼라이언스 좌석승급 사용처

2.3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

세계일주 마일리지 항공권을 통해 전세계 1,200여 곳 이상을 여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140,000마일리지가 공제되고 비즈니스 클래스의 경우 230,0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아마 마일리지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중에 가장 값 비싼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용 가능한 여정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제한이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여행계획 착오없이 잘 세우셨으면 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 사용처
스타얼라이언스 세계일주 사용처


2.4 제휴항공사

제휴항공사인 에티하드 항공 이용시 사용가능한 마일리지 항공권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은 에티하드 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lan And Book]메뉴로 이동 후 [Book flights with miles]에 들어가신다음 제휴항공사로 예약 가능한 여정을 조회하신 후 예매 절차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에티하드 항공 : https://www.etihad.com/en-kr/book/book-with-etihad-guest-miles)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사용처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 사용처

3. 마일리지 사용몰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온라인/오프라인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와 같이 많지는 않지만 에버랜드, CGV, 리조트 등 그래도 꽤 굵직한 사용처들이 보이시죠? 사용하고자 하는 제휴처 배너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으로 친절하게 사용방법을 소개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에버랜드 배너를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사용몰 사용처
마일리지 사용몰 사용처

에버랜드 배너를 눌렀더니 에버랜드 홈페이지 링크와 함께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과정이 자세히 표시되네요. 이렇게 원하시는 사용처 배너를 누른 후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확인 하신다음 링크를 눌러 이동하여 해당 과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각 사용몰에 따라 상세한 결제방법이 안내되니 꼼꼼히 확인한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다.
각 사용몰에 따라 상세한 결제방법이 안내되니 꼼꼼히 확인한 후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다.

오늘은 다양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봤습니다. 사용처가 정말 다양한데요, 각 사용처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기준과 제약사항 등은 한시적이기 때문에 정책이 계속해서 바뀔 수가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 시에 한번 더 아시아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세한 내용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게 현명하겠죠? 다음에는 더욱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가지고 포스팅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워라밸대학교는 바쁜 일과 중에도 각자의 취미, 문화생활, 건강 등은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댓글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