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요일 문여는 약국 병원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

by 달빛쿠마 2020. 3. 16.

안녕하세요 콩교수입니다.

최근 우한 폐렴의 확산과 국내 마스크 공급의 차질로 인해 전례없는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평일에 마스크를 미처 구매하지 못하신 분들은 토요일, 일요일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에 문여는 약국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일요일에 우리동네 문여는 약국 또는 병원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굳이 마스크 구매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응급 상황 시에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평소에도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다음 두 가지 경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방법 '휴일지킴이약국'

일요일에 영업하는 약국 정보만 간단히 확인할 때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바로 '휴일지킴이약국'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PC 또는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모바일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되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이용방법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이용방법

1. 검색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해서 나온 결과를 눌러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가운데에 위치한 [바로가기]버튼을 누릅니다.
3. 날짜, 시간,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4. 선택한 날짜, 시간, 지역에 문을 여는 약국들이 전부 조회됩니다.

5. 약국 이름을 누르면 해당 약국의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의 경우에는 별도의 지도 화면은 제공하지 않고 주소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에 주소의 위치를 잘 모를 경우, 지도 앱이나 검색사이트에 주소를 다시 한번 검색하여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하고 찾아가야 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만약 지도가 안나오는게 불편하실 경우 다음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두번째 방법 '응급의료정보제공'
두번째 방법은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뿐만이 아니라 병원, 응급실, 자동심장충격기, 달빛어린이병원까지 지도를 통해 제공하는 앱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이기 때문에 핸드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하는 과정이 있기는 하지만, 한번 설치해두면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아래 순서를 따라 한번 이용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방법1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방법1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을 검색하여 나온 결과에서 [설치]버튼을 눌러 핸드폰에 설치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버튼이 [열기]버튼으로 바뀝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합니다.

3. 응급실, 병의원, 약국, 자동심장충격기, 달빛어린이병원 중 원하는 의료기관 타입을 선택합니다.

4. 처음 실행 시 우리동네 약국, 병원을 확인하기 위해 앱이 핸드폰의 위치를 참고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타나는데 항상허용 또는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눌러줍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방법2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이용방법2

5. 화면에는 우리동네 지도가 나타나고 동네 주변의 병원, 약국들이 동그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화면 아래쪽에 병의원, 약국 둘 중에 확인하고 싶은 버튼을 누르고 왼쪽 위에 [현재운영중]으로 써있는 달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6. 다음 화면에서 병원이나 약국 목록이 쭉 나타납니다. 화면 위에 [병의원] 또는 [약국]버튼을 통해 병원이나 약국목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거리순으로 현재 위치부터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km단위로 표시되기 때문에 가장 위쪽 결과부터 하나씩 살펴보면서 자세히 확인하고 싶은 병원이나 약국을 누릅니다. 
7. 선택한 병원/약국이 지도에 자세한 위치로 표시되고 주소, 전화, 운영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문여는 약국 병원 정보를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평소에 미리 확인해두지 않으면 일요일에 약이 필요하거나 병원진료를 받아야 할 경우 난처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위 두 가지 방법을 잘 확인하시고 기억해두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워라밸대학교는 바쁜 일과 중에도 각자의 취미, 문화생활, 건강 등은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댓글 주세요 :)

댓글